top of page

[일러스트 배경화면 나눔2] 알레한드로와 마리나 월페이퍼 - 몰디브 에디션

최종 수정일: 2021년 4월 23일

몰디브 바닷속에서 영감을 받아 그린 알레한드로와마리나 커버아트 공유합니다!

그림의 제목을 붙이자면...


'눈을 감으면 펼쳐지는 몰디브 바닷속' 입니다.


데스크탑 버전, 모바일 버전 고화질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어요!


*무한 배포는 환영하지만 무단수정, 상업적 용도사용은 금지합니다!



그림의 비하인드를 설명할게요!

지난 몰디브 2개월 간의 여행을 돌이켜 보았을 때, 제일 먼저 머릿 속에 떠올랐던 흥미로웠던 물고기들, 충격적이었던 (황홀했던) 장면들을 떠올리면서 그려봤어요.



그림의 큰 두 주인공 중 하나, 만타레이!

만타레이를 생각하면 저 넓은 날개 아래에 있으면 정말 보호받는 아늑한 기분이 들겠다 라는 느낌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예전에 니모 영화에서도 만타레이는 작은 물고기들을 보호해주는 듬직한 역할로 나왔어서 인상 깊었는데, 그 이미지가 깊게 박힌건지ㅎㅎ 스쿠버 다이버들 사이에서도 만타레이가 지나가면 머리 위로 큰 그림자가 지는 느낌이 정말 웅장하고 놀랍다고 하더라구요. 프리다이버로서 만났을 때는 아래에서 느낄 수 있는 포근함은 못느꼈지만, 호기심에 가까이 다가와 엄청난 날개짓을 보내곤 우아하게 멀어져가는 멋짐을 잊을 수 없어요.



그 다음의 큰 주인공, 고래상어!

고래상어는 크기만큼 거대한 꼬리(핀)가 생각나요. 한번의 핀질에 저 멀리 나가는 추진력에 놀랬던... 그냥 보고 있으면 뭔가 느릿느릿 느려보였지만, 실제로 속도에 맞춰 따라가느라 정말 많이 고생했던게 기억나요. 주변에 있는 작은 미물(?)에는 전혀 관심 없다는 듯, 유유히 사라지던 엄청난 그림자가 아른아른 거려요. 아름다운 고래상어 특유의 점박이 무늬도요! ㅎㅎ



몰디브! 하면 거대한 생명체 만타레이와 고래상어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지만, 저는 의외로 이 사진 속의 나이젤 트리거피쉬 떼가 가장 먼저 생각났어요. (파란색 물고기 떼가 나이젤 트리거 피쉬 (Niger Triggerfish) 얼룩무늬 물고기 떼가 스쿨링 배너피쉬(Schooling bannerfish) 에요)


이렇게 많은 나이젤 트리거피쉬 떼는 몰디브에서 처음 본 것 같아요. 보호색 같은 파란 바닷 속에 자신만의 파랑색을 뽐내는 녀셕. 물 속에서 반짝반짝 하늘색 핀이 빛나던게 기억에 많이 남아요. 겁은 엄청 많아서, 가까이 다가가면 주변을 가득 메울 것 같았던 이 엄청난 떼들이 저에게서 3미터 이상 이미 멀어져 있어서 허탈했던 기억이 나요 ㅋㅋ 가까이서 하늘색 작은 날개짓을 자세히 보고싶었는데.. 파란색 물 속에서 파란색 아이덴티티를 마구 뽐내던 이 녀석들이 사실은 몰디브에서 가장 많이 기억에 남는 물고기에요.


그 다음 그림의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스쿨링 배너피쉬! 이 물고기 떼는 사실 하와이에서 처음으로 봤었어요. 한마리씩만 다니던 얘네와 비슷하게 생긴 무어리쉬아이돌(Moorish Idol)과 헷갈렸었는데, 알아보니 무어리쉬 아이돌은 이렇게 단체로 안다니고 단독으로 다닌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물고기였어요. ㅋㅋ 그래서 이 스쿨링 배너피쉬의 또다른 이름은 가짜 무어리쉬아이돌 (False Moorish Idol)이라고 해요! 생긴게 정말 똑같은데 다른종이었다니 ㅋㅋ 이 얼룩무늬 물고기 떼 속에 있으면 정말 우주에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주온처럼 하얀 얼굴에 눈주위가 검은 무늬를 띄는 이 녀석들 정말 귀엽습니다.



제 옆에 위치한 이 예쁜 파우더 블루 색을 가진 물고기는 파우더 블루탱(Powder Blue Tang) 이에요!

몰디브 바닷속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친구들이에요. 색이 너무 예뻐서 이전에 태국 시밀란 바다에서 처음 보고 기억해둔 친군데, 몰디브 바닷속에는 이렇게 또 여러마리가 있는게 신기했어요! 태국에서는 기껏해야 한두마리 였거든요 ㅎㅎ 보통 '탱'이라는 이름을 지닌 물고기들은 다 이렇게 생겼고 색깔만 달라요. 색이 정말 다양하고 예뻐서 기억해두고 몰랐던 탱이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어요! (참고로 니모 친구 도리는 블루탱이에요! ㅋㅋ)


그리고 그림의 한 켠에 작게 자리잡은 알레한드로.

지난 사이판 일러스트 그림처럼 크게 그려주고 싶었는데, 워낙 고래상어랑 만타레이가 크다 보니 알레한드로의 자리는 작아졌어요... 이 그림은 제 위주 랍니다. ㅋㅋㅋㅋ


다들 예쁘게 사용하세요^^! 응원 댓글 남겨주시면 다음 버전도 열심히 머리를 짜내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몰디브의 주인공들을 생생한 영상으로 감상하시려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2 ความคิดเห็น


마리나
마리나
26 ธ.ค. 2563

@재명이 저는 재명님이 더 이뻐요!

ถูกใจ

재명이
재명이
21 ธ.ค. 2563

그림도 글도 너무 이뻐요

ถูกใจ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bottom of page